더락 드웨인 존슨 실제키는 얼마?

더락 드웨인 존슨은 미국 엔터테인먼트 역사에 전무후무한 인물입니다. 헐리우드에서도 그렇고, WWE에서도 그렇고, 그는 양쪽 분야에서 살아있는 레전드 반열에 올라있는 인물입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그는 이제 한국나이 기준 47세로, 여전히 예전과 같은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며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현재진행형" 레전드라는 사실입니다.

 

 

드웨인 존슨은 워낙 완벽한 케릭터라 가십이 난무하는 헐리우드에서도 별로 흠잡힐 일이 없는 배우입니다. 인성도 훌륭하거니와 사생활도 절제되어 탑스타에게는 그림자처럼 따라붙는 그 흔한 대형 스캔들 한 번 없는 배우가 바로 드웨인 존슨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웨인 존슨에 대한 논란거리가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그의 "실제키"에 대한 논란입니다. 드웨인 존슨의 프로필을 보면 그의 키는 193cm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과거 WWE에서 활동할 때에도 그는 6피트4인치(193cm)로 소개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그의 실제키가 193cm가 맞느냐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실 드웨인 존슨의 실제키를 의심하게 만드는 만드는 몇가지 사진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NBA스타들과 찍은 사진입니다. 가장 오른쪽은 괴물센터 샤킬오닐이고, 왼쪽은 마이클 조던의 라이벌 찰스 바클리입니다. 찰스 바클리의 공식키는 198cm이지만, 그의 실제 키는 마이클 조던(198cm)보다 훨씬 작고, 실제로는 193cm 정도라는 것이 NBA 팬들에게는 정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을 보면 드웨인 존슨은 찰스 버클리보다도 훨씬 작아 보입니다.

 

 

 

두 번째는 그가 빌 골드버그(왼쪽), 스톤콜드 스티브 오스틴과(오른쪽)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골드버그의 프로필 키는 193cm이고, 스톤콜드는 188cm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면 가운데의 드웨인 존슨은 골드버그는 고사하고, 스톤콜드보다도 작아보입니다(응?). 스톤콜드가 조금 앞쪽에 있으니, 원근법을 조금 감안하더라도 드웨인 존슨이 스톤콜드보다 키가 더 커보이지는 않네요.

 

 

마지막으로, 분노의 질주 빈 디젤과의 사진입니다. 빈 디젤의 프로필 키는 182cm입니다. 그에 비해 더락은 빈 디젤보다 약간 큰 수준으로 보입니다. 사진을 보면 볼수록 그의 실제키에 대한 의문은 늘어나기만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고려해 볼때, 그의 키는 185~188cm 정도로 추정됩니다. 그가 깔창 달린 신발을 즐겨 신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어쩌면 그보다 조금 더 작을지도 모른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드웨인 존슨은 여전히 자신의 키가 193cm라고 주장합니다.

 

찰스 바클리가 현재까지도 자신의 키가 198cm라고 주장한 것처럼, 드웨인 존슨이 앞으로도 자신의 키가 193cm라고 주장할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헐리우드 팬이라면, 그리고 WWE 팬이라면 영화나 그의 경기를 통해 그의 실제키가 얼마인지 한 번 가늠해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