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쇼핑하기 가장 좋은때는?

일본은 그야말로 쇼핑 천국입니다. 없는것 빼고는 다 있는게 바로 일본 시장이지요. 그래서 순수히 쇼핑만을 위해 일본으로 떠나는 관광객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진귀한 물건이 많은 반면 대체적으로 좀 비싼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도 최고의 물건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겟할 수 있는 소위 칼타이밍이 존재합니다.

 

1. 여름/겨울 시즌할인

 

 

일본에서 거의 모든 대형 백화점은 여름 또는 겨울에 가장 강도높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연중 최고의 딜은 거의 다 여름/겨울 중 나오게 됩니다. 특히 여름보다는 겨울에 할인을 더 많이 하는 편인데, 이는 일본의 많은 기업이 연말에 보너스를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백화점들은 주머니가 두둑해진 회사원들의 소비를 이끌어내기 위해 경쟁적으로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할인 첫날에는 백화점이 물량을 쏟아내는 날이라, 대부분의 물건들 재고가 풍부하게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히려 할인행사 마지막날 쇼핑을 훨씬 더 선호합니다. 많은 경우에 백화점이 할인행사 마지막 날에는 추가 할인을 더 붙여주기 때문입니다.

 

 

2. 여름할인 시즌 : 7월초 ~ 8월초 (#더위에 질쏘냐)

 

 

대부분의 백화점이나 대형 매장은 7월초에서 8월초에 여름 시즌 할인을 진행합니다. 할인률은 가게마다 다르지만, 이때는 최소 정상가의 20% 이상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진짜 파격적인 경우에는 80%까지 할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서도 언급 드렸듯이 할인 행사가 마지막에 달할때면 추가 할인이 더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 때는 원하는 물건이 재고가 다 떨어져 있을 수 있지만, 일본이 워낙 물건이 좋은게 많아 남아있는 물건들 중에서도 얼마든지 훌륭한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 알아두셔야 할 점은, 일본이 보통 여름에 무지하게 덥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도쿄같은 경우는 요즘은 7~8월이 되면 최고온도 30도 안팎을 쉽게 넘나듭니다. (체감온도는 이것보다 훨씬 높아요). 베스트 쇼핑을 하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하나봅니다.

 

 

 

3. 겨울할인 시즌 : 1월 (#새해는 일본에서)

 

 

당신의 일본여행 목적이 쇼핑이라면, 여행은 무조건 1월에 가야합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온갖 가전, 전자제품, 게임 등등 모든 것들이 연중에서 가장 파격적으로 프로모션 됩니다.

 

 

 

특히 1월1일 또는 1월2일은 후쿠부크로 데이입니다. 후쿠부크로는 쇼핑백이라는 의미인데, 이날은 많은 상점에서 평소에 가격이 많이 나가는 상품을 후쿠부크로에 패키지 또는 벌크로 담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예를들면 쇼핑백에 2~3만엔짜리 물건을 가득 넣어놓고 (그 쇼핑백을) 1만엔에 팔거나 하는 식입니다. 이 날은 일본에서 가장 대목인 날로써, 마치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방불케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한참 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후쿠부크로 데이는 1월1일 또는 1월2일에 시작하지만 그 전에 미리 예약제로 살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인기 좋은 상품은 예약도 금방 동이 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꼭 후쿠부크로가 아니더라도, 앞서 언급드렸듯 백화점이나 대형 상점에는 연초에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후쿠부크로에 집착할 필요없이 그냥 백화점에서 원하는 제품을 사도 충분히 훌륭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습니다. 

 

 

4. 마지막 팁

 

 

 

 

일본은 쇼핑 천국이지만, 몇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첫번째, 일본의 많은 상점이 12월이 되면 영업시간을 단축합니다. 어떤곳은 겨울할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 아예 문을 닫아버리는 곳도 있습니다. 두번째, 일본에서는 환불이나 교환이 안되는 물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물건을 살 때면 환불이나 교환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류를 살 때 구입전에 한 번 입어보지 못하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