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7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환상적인 특권

쇼미더머니는 힙합씬에서 가장 큰 이벤트이며 즐거운 축제입니다. 특히 올해는 쇼미더머니 시즌7 트리플세븐이 9월부터 방영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수많은 힙합팬들의 가슴을 설레게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승자를 예상해 보기에 앞서 쇼미더머니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환상적인 특권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1. 상금 2억원 

 

쇼미더머니는 시즌이 지나면서 우승상금 규모가 많이 커졌습니다. 시즌1 우승자 로꼬는 상금 5천만원을 받은 반면, 지난 시즌6 우승자 행주는 상금 1억원에 쉐보레 카마로 ss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쇼미더머니측은 이번 시즌 7에서 상금을 무려 2억원이나 지급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2. 개인음원 무료 발매

 

 

쇼미더머니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 쇼미더머니측에서 무료로 음원을 발매해 줍니다. 그런데 이 음원은 단순히 "무료"로 발매하는 것 이상의 많은 상징성을 지닙니다. 왜냐하면 이 음원은 쇼미더머니라는 엄청난 후광을 업고 발매되는 음원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시즌6을 통해 발매된 우원재의 시차는 발매되자마자 단숨에 6대 음원 차트 모두 1위 올킬해 버렸습니다.

 

 

3. 대형 기획사의 러브콜

 

 

 

쇼미더머니에 우승하면 단숨에 스타덤에 오르게 됨과 동시에, 국내 굴지의 기획사에서 러브콜이 쏟아지게 됩니다. 시즌5 우승자 비와이는 우승 후 AOMG 및 다른 대형 기획사에서 러브콜을 받았고, 시즌6 우승자 행주 또한 우승 후 다른 대형 기획사에서 비밀리의 스카웃 제의가 많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리를 중요시하는 행주는 기존 소속사인 아메바컬처에 남아 다이나믹 듀오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또한, 우승자는 아니지만, 우원재의 경우 시즌6를 마친 후 AOMG와 전속계약을 맺어 다시 한 번 팬들을 놀라게 한 적이 있습니다.

 

4. 치솟는 몸값

 

 

쇼미더머니에 우승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대한민국의 최고 스타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콘서트 티켓파워는 상승하며, 각종 방송 관계자들의 출연 요청이 쇄도합니다.

 

 

쇼미더머니 우승하면 몸값이 어느정도 오르는지에 대한 정확히 알려진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즌6 준우승자인 넉살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쇼미더머니 출연 이후 몸값이 약 10배 정도 상승했고 벌어들이는 수입만 한 달에 1억원 정도라고 하니, 대충 어느정도일지 감은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이 정도면 사실 상금의 액수가 초라해 보일 정도네요.

 

 

쇼미더머니 우승자에게는 이처럼 많은 특권이 주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무엇보다 가장 의미있는 것은 바로 한국에서 가장 큰 힙합 컨테스트 우승자라는 명예가 아닐까 합니다. 시즌7에서는 루피, 나플라, 오르내림, 슈퍼키, 키드밀리 등 엄청난 래퍼들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너무 많은 기대가 되네요. 올해의 살인적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해줄 그런 무대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